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산부 오메가3 관련하여서 문의드려요~산부인과에서 오 ...

임산부 오메가3 관련하여서 문의드려요~
산부인과에서 오메가3를 권장하던데, 인터넷 찾아보니 임산부한테 EPA가 많이 포함된 오메가3 같은경우 지혈이 안될 위험성이 있다고 비추천 하더라고요~
이게 의학적으로 확실한 정보인지~ 그리고 임산부에게 추천하는 오메가3 비율(EPA:DHA)이 있는건가요~?


답변

Re : 임산부 오메가3 관련하여서 문의드려요~산부인과에서 오 ...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임산부 전용으로 나온 오메가3인 경우 대부분 해조류나 갈조류에서 추출한 오메가3로 식물성오메가3 지방산이 대부분입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오메가3지방산의 경우 DHA와 EPA합을 꼭 표기해야 하는 점 때문에 EPA도 몇 부분 차지하거나 어느 정도 소량은 들어 있다고 생각하시지만 실제로는 DHA 성분만 들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DHA성분은 태아의 두뇌와 눈 형성에 기여하는 기능성 성분으로 생선으로 추출하지 않기 때문에 섭취시 비린내도 적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 초기시 EPA나 EPO(감마리놀렌산) 성분은 자궁수축을 도와 유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장기 복용시 위 성분은 혈액을 묽게하는 기능성이 있으므로 분만시 지혈이 안되어 산모나 태아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대형산부인과에서 판매하는 임산부용 식물성오메가3라면 안심하고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