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하체가 자꾸 저려요그리고 일정한 양을 먹다가 외식이 ...

하체가 자꾸 저려요
그리고 일정한 양을 먹다가 외식이 들어가면 너무 많이먹어서 위에서 자꾸 올라올정도로 폭식을 하는데..
고칠 방법이 없을까요?? 배불러도 끊임없이 먹고 그래요. 주마다 1번씩요. 한번에 3키로가찌고요


답변

Re : 하체가 자꾸 저려요그리고 일정한 양을 먹다가 외식이 ...
최동기
최동기[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하체가 저린 이유는 아주 많이 있습니다.

심한 경우는 신경의 눌림(요추문제 등)으로 인한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에는 단순 혈액순환장애나 근육경결로 인해 나타납니다.

외식할 때 폭식하는 경향은 질문하신 분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대부분 평소 먹는 양보다 외식할 때 더 많이 먹습니다. 다만, 그 정도가 지나친 경우에는 문제가 될 수 있고요.

배가 너무 부른대도 계속 폭식하는 경우에는 미리 양을 정해 놓고 드시거나, 시키는 양을 최소한으로 시키는 방법 등을 생각해볼 수 있으나, 결국은 스스로 어떻게 그 순간을 잘 넘어갈 수 있는지 찾아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고민들을 식사하기 전에 외식하는 동료들에게 같이 말해서 도움을 받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고민을 하고 계신는 것을 보니 곧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스트레스 너무 받지 마시고,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하체가 자꾸 저려요그리고 일정한 양을 먹다가 외식이 ...
비공개 프로필
프로필 비공개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먼저, 폭식을 하시는 원인부터 찾아보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외식을 하실 때 사람들과 대화를 많이 하시는 편이여서 음식섭취량 조절이 어려우신건지, 음식을 많이 씹지 않고
넘겨 빨리 드시는지, 좋아하는 음식 앞에서 절제력을 잃으시는건지, 스트레스 상황일 때 유독 폭식을 하시는지 먼저 폭식을
하실 때의 공통적인 행동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폭식은 물론 체중증가로도 이어지지만 정신건강까지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폭식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셨다면 하루 빨리 증상을 해결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폭식을 하는 공통적인 상황이나 행동을 찾으신다면 해결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론적인 말씀입니다만, 제일 중요한 사항이니 나에 대한 식습관을 꼭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