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원장님 재질문 드려도 될까용

1년정도 다양한 시술을 받다가 어느정도 호전되었었는데 근래 통증이 너무 심해져서
지난 목요일에 경막외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지만
통증이 가라앉지 않아서 근육의 문제인지 여쭤봤던 사람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도 뭔가 허리 근육쪽에 문제가 있지 않나 싶어서 오늘 다른 근처 정형외과를 내원했는데
그냥 디스크로 인한 통증이라고 합니다.그래서 스테로이드 혈관주사로 링거 맞고 왔습니다. 좀 괜찮아 지긴 했습니다만..

근데 아무래도 이상한게 제가 이렇게 아팠던 적이 없었고 많이 아플때도 진통제나 신경주사로 통증이 조절이 되었었는데 요근래는 전혀 효과가 없다는게 납득이 잘 가지 않습니다.아무래도 다른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원장님 경험상 경막외스테로이드 주사로도 효과가 없을 시 근육의 문제인 경우가 많다고 하셨는데
주로 어떤 증상이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 해서 재질문 드립니다.

요통관련해서 인터넷 검색해보면 이상근증후군이나 근막동통증후군이나 여러가지 다른 질환들도 있는데
왜 가는 병원에서는 그런 검사는 안하려 하고 그냥 디스크에만 집착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Re : 원장님 재질문 드려도 될까용
배규룡
배규룡[전문의] 세계로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배규룡 입니다.

통증이 3개월 이상 계속되면 만성 통증이라고 합니다.

어떤 종류의 통증이더라도 만성으로 가게 되면 중추신경계에 감작이 생겨 원래 통증을 일으키던 원인이 없어 지더라도 통증이 계속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의 원인을 이 것 저것 찾아서 완전치 찾아 지지 않는 경우에는 통증 자체를 줄이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니는 병원에서 만성통증에 대한 약물치료를 받아가며 통증과 공존하는 방향으로 투병 방향을 가꾸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