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요즘 다이어트를하고 있는데 끼니는 꼭 챙겨먹구요 간식정 ...
요즘 다이어트를하고 있는데 끼니는 꼭 챙겨먹구요 간식정도만 안먹고 밀가루도 안먹고있어요 그런데 아침이나 점심이 다되가면 속이 쓰리고 박박긁는 느낌이나요ㅠ 왜이런건가용 저는 18살에 키는 162cm고 몸무게는 68kg정도예요
답변
Re : 요즘 다이어트를하고 있는데 끼니는 꼭 챙겨먹구요 간식정 ...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현재로서는 위장병이 생긴 것인지 식사량을 줄이면서 몸이 적응하는 과정인지 구분하기가 애매 합니다.
식사량은 줄이되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생선, 고기, 두부, 계란과 같은 양질의 단백질과 녹황색 채소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섬유질 식품을 한 끼 식단에 꼭 포함시켜 드세요. 식사를 할 때는 30번씩 씹어드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도 속 쓰림 증상이 지속된다면 내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요즘 다이어트를하고 있는데 끼니는 꼭 챙겨먹구요 간식정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혹시 아침식사와 점심식사 양이 어떠신가요?
아침/점심/저녁 식사량이 일정하지 않고, 오히려 저녁식사량이 많은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즉, 이는 아침식사와 점심식사량이 적음을 뜻하는데요.
위에서 위산이 분비량이 많아지면서 속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다이어트, 체지방에서만 감량이 가능한 다이어트방법은
매일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
Re : 요즘 다이어트를하고 있는데 끼니는 꼭 챙겨먹구요 간식정 ...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위장장애,위염등 불편한증상이 계속될경우 소화기내과 진료를 보셔야하구요,
오렌지주스,탄산음료,찬물,식사도중,직후 수분섭취,찌개나 국물류는 가급적 피해주시고,
자극적인반찬류도 조심해주세요,.
규칙적인식생활습관으로 식사시간텀은 4시간정도를 유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