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158cm 58kg 27살 여자입니다일자목과 척추측 ...

158cm 58kg 27살 여자입니다

일자목과 척추측만증 골반틀어짐으로 5월~10월까지 5개월간 주사, 물리, 도수 받았다가 지금까지는 좀 버틸만해서 안가는데 요새 다시 허리 어깨 목 통증이 생기기시작했습니다 겨울이라 그런건지 어깨, 목 근육이 굳은 느낌이네요 체중이 많이 나가서 그런것도 영향이 클까요? 살을좀빼면 통증이 사라지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원래 왼쪽 악관절 문제가 있는데 이것도 연관이 있나요?


답변

Re : 158cm 58kg 27살 여자입니다일자목과 척추측 ...
김재호 하이닥 스코어: 24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재호 입니다.

치료를 받으셨다니 허리, 어깨, 목통증의 원인이 다른 질병이거나 특별한 원인을 듣지않으셨다면 부정렬증후군이 의심되고요. 우리 몸의 중심은 척추-골반인데 좌우비대칭이나 부정렬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지금 일자목, 척추측만증, 골반틀어짐, 목근육굳은 느낌, 턱관절 문제 모두 연관이 있고요. 158cm에 58kg인 것도 무조건 영향이 있다기보다 악화요인은 될 것 같고요. 단순 주사, 물리치료만으로 호전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더 이상 궁금한 내용이나 자세한 설명은 가까운 척추관절전문 재활의학과를 방문하여 현재 상태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필요시 재활교정치료받으세요.

만약 재활의학과에서 다른 질병도 없고, 몸의 정렬도 바르다고 하면 크게 걱정말고 바른 자세, 스트레칭, 운동 등을 병행하십시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