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유방암 진단 받고, 수술 하였습니다. 지금 수술 한지 ...
SMART TAG : 유방, 여성, 외과, 유방암
유방암 진단 받고, 수술 하였습니다. 지금 수술 한지는 2년정도 지났는데. 아직도 호르몬약과 이뇨제 복용하고 있는데요. 수술 하기 전보다 지금은 5kg 이 더 늘었고, 병원에서는 살을 빼야 한다고 해서 운동 하고 있는데. 잘 안빠지네요.
야채 위주로 섭취하고 있고 좋다 라는건 잘 챙겨 먹고 기름기 많은 음식은 잘 먹지 않고 관리한다고 하는데.. 왜 살이 안빠질까요? 식단 좀 알려주세요.
답변
Re : 유방암 진단 받고, 수술 하였습니다. 지금 수술 한지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채소 위주로 섭취하시는 것은 바람직하며, 간식으로 빵, 떡, 과자, 과일 등을 많이 섭취하신다면 체중 증량에 많은 영향을 주니 줄이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믹스커피나 음료도 영향을 미치므로 적당량 드셔야 됩니다.
복용하고 있으신 약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