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식욕억제에 좋은방법이 없을까요 자기전에 넘배고프네요 어 ...

식욕억제에 좋은방법이 없을까요 자기전에 넘배고프네요 어플에는 4000칼로리 떠잇는데 매일 1500에서 2000이내먹는거같아요


답변

Re : 식욕억제에 좋은방법이 없을까요 자기전에 넘배고프네요 어 ...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우리 몸은 고른 영양소가 들어왔을 때에는 뇌에서 더이상 먹으라고 신호를 보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히려 영양소 섭취가 부족하면 뇌에서는 그 부족한 영양소 한가지만 먹으라는 신호 대신, 그저 먹으라는 신호를 보낸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탄수화물만 많은 음식을 섭취를 한다면 이 탄수화물을 소모하기 위해 다른 비타민도 필요하게 되므로 영양 불균형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그럼 어쩔 수 없이 뇌에서는 비타민이 필요하므로 더 먹으라는 신호를 보내게 된다고 합니다.

결국 뇌에서 먹으라는 신호를 보내지 않는 즉, 식욕조절이 가능한 식품과 음식은 결국 몸에 좋은 건강한 음식 또는 영양학적으로 골고루 들어 있는 음식 입니다. 그러한 음식 식재료들은 예를 들면 브로콜리, 토마토, 레몬, 양배추, 아로니아, 당근등이 있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이면 더욱 좋습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종합비타민&미네랄, 코랄칼슘, 오메가3, 스피루리나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고른 영양소 섭취는 행복호르몬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을 적절하게 만들어 내어 스트레스 저항성을 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른 영양소 섭취, 그게 힘들다면 위에서 추천해준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