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나이:21살성별:여키:154cm몸무게:58.4kg ...
나이:21살
성별:여
키:154cm
몸무게:58.4kg
이유:변비 문제
내용:저는 한 동안 변비가 없었는데요~^^약 3주 전부터 변비가 오기 시작 하였습니다.약 3주 전부터 다이어트를 마침 시작해서 원인이 다이어트로 인하여 잘 먹지 않아서 원인인것과 또 다른 이유는 약 3주 전에 서울에서 경기도로 이사해서 환경이 바뀌어서 그런 원인도 있는거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아침마다 매일 사과도 먹어용!화장실은 일주일에 2일~4일 사이에 한번 가고 잇어요.ㅠㅜ어떤 음식을 먹어야 도움이 될까요?
답변
Re : 나이:21살성별:여키:154cm몸무게:58.4kg ...
이주연
이주연[전문의] 향문외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 입니다.
변이 잘나오는 다이어트 음식은 하루 매일 1.5리터의 생수와 무, 양배추, 무청, 배추, 사과, 배, 귤 등의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많은 발효음식입니다. 다이어트시 쾌변은 역시 힘들지만, 그래도 다이어트가 목표라면 2일 정도에 한번도 규칙적이라면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나이:21살성별:여키:154cm몸무게:58.4kg ...
안희진
안희진[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변비에 대한 부분으로 고민이 있으신 것 같아요.
먹은만큼 배출을 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불규칙한 식사습관이나 부족한 식사량 등으로
장기능이 떨어지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 일정한 양의 식사를 통해 장기들의 활동이 일정할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하며
장의 포만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잎넓은 섬유질의 섭취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저강도의 복부 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몸을 따뜻하게 해야 소화흡수나, 배출기능이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