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6월부터 지금까지 약복용중인데 ...
제가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6월부터 지금까지 약복용중인데요
조심할음식들이있을까요?
답변
Re : 제가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6월부터 지금까지 약복용중인데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현재 체중이 비만이라면 아침과 점심에 일반식사, 저녁에 샐러드류를 드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해 변비가 있으시다면 식이섬유소와 물을 충분히 섭취하시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시다면 동물이나 생선의 내장, 장어, 미꾸라지 등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