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뱃살,다리살(허벅지, 종아리)를 쉽게 뺄 수 있는 방법 ...

뱃살,다리살(허벅지, 종아리)를 쉽게 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Re : 뱃살,다리살(허벅지, 종아리)를 쉽게 뺄 수 있는 방법 ...
김윤정 하이닥 스코어: 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특정부위 다이어트에 대해 문의주셨는데요. 안타깝게도 특정부위만 감량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서 전체적으로 체지방을 감량하고, 특정부위의 근력운동을 통해 특정부위를 더욱 매끈하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슬림해 보이게 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운동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해주셔야 하는데요. 운동은 평소 하시고 싶었던 운동을 선택하여 해보도록 합니다. 달리기, 배드민턴, 빨리 걷기, 수영 등 어떤 운동이든 활동적인 운동이라면 상관없습니다.

날씬한 복부를 위한 <복부근력운동> 몇 가지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크런치]
1. 바닥에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발이 바닥과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2. 양손을 귀에 대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고개를 살짝 든다.
3. 어깨가 바닥에서 약 10cm 떨어지도록 등을 둥글게 구부리면서 상복부를 수축한다.
4. 상복부의 긴장을 느끼면서 천천히 몸통을 바닥으로 눕힌다.

*** 상체를 올리는 동작에서 호흡을 내쉬며 근육을 짜는 듯한 느낌을 느껴야 한다.
1세트 15~20회 3~5세트

[레그 레이즈]
1. 벤치에 누워 벤치 윗부분을 두 손으로 잡는다.
2. 다리를 들어올린 후 무릎을 살짝 구부린다. 골반을 가슴 쪽으로 말아 올린다.
3. 저항을 느끼며 다시 원위치 한다.

*** 처음에는 머리 위의 지지대를 잡고 실시하며, 점차 익숙해지면 양쪽 다리 옆에 손을 대고 본근의 힘으로만 동작할 수 있게 한다.
1세트 15~20회 3~5세트

날씬한 허벅지,종아리를 위한 운동 몇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 제기차기

[효과] 고관절의 유연성과 허벅지 안쪽 근육을 강화해 매끈한 허벅지 라인을 만들어 준다.
하체비만에 좋은 운동_1
1) 어깨너비로 양발을 벌리고 안정된 자세로 선다.
2) 한쪽 다리의 무릎을 안쪽으로 굽혀 제기를 차듯이 들어 올리고, 반대쪽 손으로 발목 안쪽을 터치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20회씩 2세트 반복)

TIP 상체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최대한 다리를 높이 들어 올려 터치할 것

▷ 런지

[효과] 하지 근력을 강화해 무릎 관절의 퇴행을 예방해 주고 매끈한 허벅지 라인을 만들어 준다.
하체비만에 좋은 운동_2
1) 양발을 앞뒤로 넓게 벌리고 뒷발은 까치발로 선다.
2) 무릎이 90도 정도 구부러지게 앉았다가 서서히 일어난다. ( 10회씩 2세트 반복)

▷ 점핑 스쿼트

[효과] 기본 스쿼트 동작에 점프를 추가한 운동으로, 허벅지 위쪽뿐 아니라 하체 비만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하체비만에 좋은 운동_3
1)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 뒤, 양손을 앞으로 뻗고, 무릎은 살짝 구부려 엉덩이를 뒤쪽으로 내밀며 앉는다.
2) 앞으로 뻗은 양손을 몸통 뒤쪽으로 빠르게 뻗는 힘을 이용해 몸을 일직선으로 쭉 펴준다.

TIP. 착지를 할 때 무릎이 밭 끝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몸에 충격이 많이 가해지지 않도록 한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www.hidoc.co.kr/news/healthtoday/item/C0000125233 | 하이닥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뱃살,다리살(허벅지, 종아리)를 쉽게 뺄 수 있는 방법 ...
비공개 프로필
프로필 비공개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복부는 술,야식,밀가루 세가지중 한가지만 섭취하셔도 음식과 연관깊은 부위라 쉽게 나타나는 부위인데,

다른부위에 비해 복부에 살이 있다고 느끼실 경우,저녁을 탄수화물,지방은 빼고 단백질식품:고단백저지방살코기위주로 100G섭취+채소2가지를 선택해주시고, 기초대사량에 맞춰서 하루 식단칼로리를 구성하시기바랍니다->인바디 측정 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의 경우 혈액순환 문제, 유전적 요인, 자극적인 음식선호, 부종감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후천적 생활습관에 의해서도 근력이 발달될 수 있습니다.

오랜 하체근력 운동을 하셨을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하체 근력량이 많으신 편이라도 유산소 운동을 하시고 단백질 섭취시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 비율은 1:2로 섭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탄력적인 부분도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스트레칭도 틈틈이 해주시면서 족욕습관도 있으면 좋구요.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B1섭취는 부종해결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활습관을 경우 3~6개월 기본 꾸준히 관리하셔야 하구요.

건강을 위해서도 음식과 운동을 병행하셔서 관리 해주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