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남자 169cm 42kg너무 말라서 운동하면서 살을 ...
SMART TAG : 체중증량
남자 169cm 42kg
너무 말라서 운동하면서 살을 찌우려는데 운동은 어떤식으로 하고 음식도 뭐를 먹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라면같은 음식은 거르는게 나을까요?
답변
Re : 남자 169cm 42kg너무 말라서 운동하면서 살을 ...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영양사로서 식이부분을 집중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운동 전에 에너지를 내기 위해 탄수화물 섭취, 운동 후 단백질 섭취를 권장합니다. 살 찌우려면 근육을 증가시켜 몸을 탄탄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이 마른 사람은 단백질 보충제를 과다로 드시게 되는 경우 소화흡수가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아 속이 더부룩하거나 설사 등의 증상으로 단백질 흡수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콩, 두부, 고기, 생선, 계란 등 단백질 식품을 꾸준히 드세요.
특히 콩이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풍부하기 때문헤 흡수력도 높은 편입니다. 최근 스포츠 및 운동 의학 저널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잠자기 30분전 단백질을 섭취하면 수면 중 근육 단백질 합성을 증대시킬 수 있으므로, 콩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