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평소 공부로 앉아잇는 시간이 많으며방귀가 자주 마렵고 ...
평소 공부로 앉아잇는 시간이 많으며
방귀가 자주 마렵고
트름이 잦으며
소화불량에
잦은 설사를 합니다
시험이 1주일 남아서
신경성 같은데
약말고 몸에 좋은 운동이나 음식 없을까요??
남자.키170. 몸무게70. 나이29
답변
Re : 평소 공부로 앉아잇는 시간이 많으며방귀가 자주 마렵고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생각되나, 정확한 것은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와 상담 후 치료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식사요법은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리며,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많은 양의 채소를 섭취 시 가스를 유발하므로 적당량 드시길 바라며, 커피, 밀가루 음식, 인스턴트 음식, 기름이 많은 음식을 피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