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에 허리 디스크 때문에 허리가 너무 ...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에 허리 디스크 때문에 허리가 너무 아파요 ㅜ 가만히 있어도 아프네요 병원에서는 허리디스크 즉 1번 2번에 위치한 요추에 디스크가 있다고 하시는데요 이거 방치하면 재발할 수도 있나요?? 병원에서 수술할 필요는 없다고 하시는데요 그래도 너무 아프네요 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원래 아무 이상이 없었는데 갑자기 디스크에 걸렸습니다 디스크라고 하셔서 좀 불안합니다 허리를 못 쓰게 될까봐 걱정입니다 아직 나이는 35세 입니다 허리 때문에 일할 엄두가 안나서 ㅜㅜ 무거운 짐을 드는 것도 겁이 나네요 적절한 치료법은 없을까요?? 정말 나았으면 합니다 ㅜ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에 허리 디스크 때문에 허리가 너무 ...
조태구
조태구[전문의] 어울림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조태구 입니다.

대부분의 허리 디스크 탈출증은 퇴행성 질환이므로 방치하는 경우 퇴행성 변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면서 통증이 악화되거나 증상이 재발되는 경우가 매우 흔합니다.

허리 디스크 탈출증의 치료는 수술과 비수술적 치료로 나뉘는데 초기인 경우에는 비수술적 치료 후(물리치료, 주사치료 등) 재활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큰 문제 없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척추 전문의(신경외과, 정형외과)를 찾아 X-ray, MRI 등의 검사를 통해 상태 확인 후 적극적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