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 가려움증이 몇 년째 계속되는데...

안녕하세요, 40대 후반 남성인데, 5년째 피부가려움증으로 알레르기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약국에서 파는 약이 치료제는 아닌 것 같은데요, 피부가려움, 두드러기 치료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답변

Re : 피부 가려움증이 몇 년째 계속되는데...
전일선
전일선[전문의] 예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전일선 입니다.

만성 두드러기가 있으신 것 같네요.

만성 두드러기는 6주 이상 지속해서 발생하는 두드러기를 말하며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에 많이 생긴다고 하며 스트레스, 계절 변화, 술, 자극적 음식, 기온변화 그리고 밤이 되면 심해집니다.

일단 피검사를 통해 혹시 특정 알레르기가 있는지 검사해 보시고 피할 수 있는 알레르기 요인이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먼지나, 먼지진드기 등 피할 수 없는 것 등은 어쩔 수 없고, 이 검사결과에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치료 방법은 꾸준히 항알레르기 약을 복용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이 무슨 치료법이냐고, 약을 안 먹으면 다시 올라오는데...’라고 반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가려움을 겪어보신 분들은 이해합니다. 약을 먹지 않고 매일 가려움을 겪으면서 사는 것과 복용하면서 조절해 나가는 것 중 어느 것이 삶의 질에 도움이 되는지를 말이죠.

모든 치료는 이러한 저울질이고 조절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조금 더 편안한 마음으로 치료하실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