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6세. 여, 158cm인데 요즘 일이 바빠서 밤샘근무 ...

26세. 여, 158cm인데 요즘 일이 바빠서 밤샘근무는 물론이고 식사도 하루 한끼 정도만 겨우 먹습니다. 지속적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아무리 과로해도 평소 체중변화가 없는데 요즘 살이 급격히 빠지고 식욕이 없습니다. 늘 피곤하고 12시간 이상 수면을 취한적도 있습니다. 왼쪽 엉덩이 저림 증상도 계속되는데 무슨 병에 걸린건 아니겠죠ㅠㅠ?


답변

Re : 26세. 여, 158cm인데 요즘 일이 바빠서 밤샘근무 ...
문상현
문상현[한의사] 채움과비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문상현 입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기의 소통을 방해하여 鬱證울증의 원인이 되는데, 울증이 발생하는 경우 자율신경기능의 이상으로 인해 수면장애 및 혈액순환의 장애가 발생하는데, 소화기와 피부에 혈액순환이 우선적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만성피로, 식욕부진, 소화장애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근육의 긴장이 증가하여 통증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한의원에서 解鬱해울, 行氣행기, 安神안신 하는 침, 뜸치료와 한약 복용, 근육긴장을 완화하는 침, 부항치료 등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니 가까운 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26세. 여, 158cm인데 요즘 일이 바빠서 밤샘근무 ...
박예리
박예리[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하이닥 스코어: 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현재 만성 피로감으로 걱정이 많으시겠군요.



만성피로로 에너지가 필요한 사람은 비타민B의 섭취를 기존 권장량보다 5~10배 늘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는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결핍될 경우 만성피로나 만성질환, 뇌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의 결핍은 원활한 포도당 대사를 방해하고 지방의 축적으로 인한 질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비타민B는 바나나, 토마토, 시금치, 통곡물, 유제품, 돼지고기 등의 식품으로 흡수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식품으로 보충이 부족하다면 영양제로 보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