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운동을 하고 싶은데 추천해주실 운동있나요?

목 어깨 허리 무릎이 다 아파요 29. 남자인데요 전에 6개월정도 집에서 누워가며 빈둥 댄적이 있는데 그 여파같아요 교통사고 난 적도 있구요 운동을 하고 싶은데 추천해주실 운동있나요?


답변

Re : 목 어깨 허리 무릎이 다 아파요 29. 남자인데요 전에 ...
김재호 하이닥 스코어: 24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재호 입니다.

목, 어깨, 허리, 무릎 통증이 심각한 질병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말씀드립니다.

현재 키와 몸무게를 생각하면 바로 헬스 같은 것을 시작하지 마시고, 가볍게 걷기부터 꾸준히 시작하십시오. 트레드밀보다는 운동화를 신고 학교 운동장이나 제자리 자전거도 좋습니다. 운동은 수영도 추천합니다. 요즘 같은 추운 겨울에는 워밍업 운동이 중요하고요.

석 달 정도 가볍게만 하면서 체중조절이 조금 되면 필라테스나, 헬스 같은 것을 3달 정도 시작하십시오. 운동에 문외한이면 1:1 수업을 처음에는 받으시길 권합니다. 운동 후 스트레칭은 항상 반드시 하시고요.

어떤 운동이라도 통증이 더 심해지거나 운동이랑 상관없이 불편함이 있다면 가까운 척추관절전문 재활의학과를 방문하여 현재 상태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필요시 재활교정 치료받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목 어깨 허리 무릎이 다 아파요 29. 남자인데요 전에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정형외과 진료처방지시에 따라주시고 평상시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틈틈히 무릎에 무리가 가지않도록 매일꾸준히 조금씩 걷기,스트레칭위주로 관리하시고,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