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갑자기 깨끗하던 피부에 조금씩 여드름이 올라왔어요.

갑자기 깨끗하던 피부에 조금씩 여드름이 올라왔어요. 그래서 피부에 흉터와 여드름으로 더러워져서 스트레스 받고있어요ㅠ.ㅠ 갑자기 이러는 이유가 뭘까요?ㅠㅠㅠ


답변

Re : 갑자기 깨끗하던 피부에 조금씩 여드름이 올라왔어요. 그 ...
최종원
최종원[한의사] 최종원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9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종원 입니다.

갑자기 여드름이 올라왔다고 하셨는데 그게 언제일런지요. 지금 흉터와 여드름으로 피부가 더러워졌다고 하시는 것으로 봐서는 여드름이 반복된 기간이 좀 될 것 같은데... 맞나요?

사실 모든 질병이라는 건 다 괜찮다가 증상이 시작됩니다. 여드름도 마찬가지로 환자들은 예전에는 피부가 좋았는데, 갑자기 여드름이 생겼다고 이야기를 한답니다.

여드름은 사실 타고난 피부타입이 가장 중요한 발병의 조건입니다. 모공 속에 각질이 쌓이기 쉬운 피부타입의 경우 모공이 쉽게 막히고 배출되지 못하는 피지로 인해 여드름 증상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어린 아이였을 때는 피부가 깨끗하다가 피부가 두꺼워지고, 피지분비가 시작되고 늘어나는 사춘기 무렵 20대 초반에 여드름이 시작되는 게 바로 이런 이유가 있어서랍니다.

질문자가 갑자기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여드름이 생기는 피부타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피부타입도 적절한 관리를 통해 얼마든지 여드름을 완화시키고 좋은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주변에서 잘 치료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갑자기 깨끗하던 피부에 조금씩 여드름이 올라왔어요. 그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여러가지 요인이있습니다 피부과전문의의 지침에따라 연과,복욕약처방지시에 따라주시고,
평상시 생활습관에서는 수분섭취하루2리터/밀가루,초코렛,x.금주해주시고,
야식섭취-주무시기3시간전 금식하시기바랍니다
또한 평상시 유산균,식이섬유소를 공복시 챙겨드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