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중학생 2학년 15살 여자인데 다이어트를 하려고하는데 ...
중학생 2학년 15살 여자인데 다이어트를 하려고하는데 어떻게 무슨 운동을 몇시간씩해야하고 식단은 어떤식으로 조절하는지 궁금합니다 먼저 저는 키가 158~159cm이고 몸무게는 안먹으면 45kg , 덜먹으면 46kg , 많이 먹으면 47kg입니다 그리고 저는 상체보다는 하체가 더 통통(?)합니다 특히 허벅지살이 많이 있고 종아리도 알이 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
Re : 중학생 2학년 15살 여자인데 다이어트를 하려고하는데 ...
김명준
김명준[운동전문가] (주)쥬비스 관악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준 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운동은 전신의 순환이 잘되는 스트레칭과 걷기입니다. 그리고 음식섭취는 극단적이지 않게 하루 3끼를 잘 챙겨먹되, 군것질을 제한을 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은 다이어트를 위해 끼니를 거르고, 식사대신 대체식품을 찾고, 몸을 혹사시키는 운동을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아도 체중은 감량되고 선이 이쁜 몸을 갖출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통해 몸에 순환을 이끌고 뭉친근육을 풀어주게 되면 자연스럽게 비교적 통통해보이는 하체를 풀어줄 수 있을 것이며 전신의 스트레칭을 하면서 하루 또는 며칠 동안 안써본 근육, 안움직여본 동작을 통해 신체의 활동을 늘려주는 것만으로도 체중감량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중학생 2학년 15살 여자인데 다이어트를 하려고하는데 ...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허벅지는유산소운동을권장하며 탄력적인부분으로 안쪽부분과 허벅지 스트레칭운동위주로 관리하시고
자극적인음식,외식횟수조절로 식사관리를 하시면서 꾸준히 관리하셔야합니다.
부종,혈액순환도 영향을 미칠수있으므로 평소 스트레칭으로 꾸준히 풀어주시구요,
도움이 되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