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제 고등학생인데.다이어트 괜찮을까요?? 하루 어느정도 ...

이제 고등학생인데.다이어트 괜찮을까요?? 하루 어느정도의 칼로리를 먹는게 제일 도움되나요? 아님 아침 점심저녁 따로따로 저녁을 몇컬로리로 먹어야하나요??


답변

Re : 이제 고등학생인데.다이어트 괜찮을까요?? 하루 어느정도 ...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2015년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한국인 영양소 기준표에 따르면 15세~18세에 권장하는 칼로리는 2,000kcal 입니다.

학생이실 경우 점심시간에 급식을 드시는 것을 감안하고, 다이어트 계획이라면 저녁칼로리는 500kcal로 산정해 두고 식단을 구성하시면 좋습니다.

아직 한참 키가 크실 성장기 나이이 시므로 다이어트로 인해서 너무 적은 칼로리 섭취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골고루 드시되 따로 간식으로 빵, 과자, 사탕 그리고 인스턴트 음식, 외식, 기름진 음식 등만 자제하시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시리라 사료됩니다.

섭취하는 양을 갑자기 줄이면 공부의 능률 또한 오르지 않습니다. 최대한 자연적인 식품으로 음식을 드시되, 가공식품은 제한하시기만 하셔도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이제 고등학생인데.다이어트 괜찮을까요?? 하루 어느정도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하이닥 스코어: 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칼로리개념의 다이어트방법은 단순 체중감량을 위한
굶기, 대체식, 양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의 다이어트로 단기적으로는 체중감량 효과가 좋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다이어트가 끝나고 난 후 원래의 식사량으로 돌아갔을 때
근손실을 유발하고 체지방이 늘어나면서 요요현상을 유발할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건강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순 체중감량을 위한 칼로리개념의 다이어트가 아닌
스스로 먹은만큼 소비가 가능한 몸 상태를 만들어 신진대사를 높이는 방법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칼로리 개념이 아닌 혈당 개념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해보시는걸 권유드립니다.
매일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일정한 식사시간과 식사량을 지키면서 진행해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