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내장비만을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해소할수있는 방법을 ...

내장비만을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해소할수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Re : 내장비만을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해소할수있는 방법을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하이닥 스코어: 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내장비만, 내장지방 많아서 고민이시죠? 내장지방이란 장과 장사이에 지방이 끼어있음을 의미하는데요. 내장지방의 면적이 커지면 커질수록 혈관 및 장기를 압박하기 때문에 소화, 소비, 대사 등등 기능이 떨어지면서 살이 찌기 쉽습니다.

내장지방을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은 장연동 운동이 중요합니다. 장연동을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섬유질기반의 식습관이 중요하며, 단순 뛰거나 걷기운동이 아닌 복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윗몸일으키기, 누워서 다리 들어올기기, 복식호흡 등등)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내장비만을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해소할수있는 방법을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내징지방은 꾸준히 음식과 운동을 관리해야하는데 단기적으로 효과를 바라는것 보다 3~6개월 꾸준히 관리하셔야 합니다.

내장지방은 특히 단순당질 음식 섭취를 주의하셔야 하는데, 체내에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저하를 시켜 포만감을 주지 않아 많은 음식물을 더 섭취하도록 신호를 보냅니다.


결국 단순 당질의 체내에서 지방을 축적시켜 몸속 지방이 쌓이는데 원인이 됩니다.

gi지수가 높은 음식의 경우 면이나 빵종류가 일반적인데 세부적으로 바게뜨빵 : gi지수 91, 식빵 : 93, 피자, 백미, 떡, 우동, 베이글, 콘푸레이크, 라면 : 73, 감자튀김 : 85, 핫케이크, 딸기잼 등 잼종류, 팥앙금 등 당지수가 높은 음식들을 주의해 주시고 말그대로 기름진 음식(삼겹살, 갈비, 소시지, 치킨, 족발, 순대, 튀김류 등)도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