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고지혈증이 있다는데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될까요
답변
Re : 고지혈증이 있다는데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될까요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이상지질혈증 항목 및 수치에 따라 식사요법이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보통 이상지질혈증이라고 하면 총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상승되거나, HDL이 기준치보다 낮았을 때를 말합니다.
콜레스테롤를 관리하는 식사요법으로는
1. 식품 속 콜레스테롤이 많은 꽃게, 새우, 계란 등을 많이 먹는다고 혈관 내 콜레스테롤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랍니다. 그래서 섭취를 제한할 필요는 없습니다.
2. 몸에 나쁜 지방인 트랜스지방이 많이 함유된 패스트푸드(피자, 햄버거), 튀김 등은 피해주세요.
3. 충분한 야채를 드세요.
4. 단순당은 중성지방 상승 위험이 있으므로 단순당, 과당 섭취는 제한하십시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고지혈증이 있다는데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될까요
김윤정 하이닥 스코어: 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음식조절도 중요하지만, 고지혈증이 있으시다면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운동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으로 최소 2일에 한번씩, 일주일에 3일 이상 시행
- 중강도(숨이 약간 찬 느낌이 있으나, 말할 수 있는 정도)로 하루 30분 이상 시행
- 운동을 시작하기 전과 후에 반드시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시행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