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과민성 대장에 의한 점액변

안녕하세요
항문에서 물같은 투명액체가 나와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과민성 대장에 의한 점액변이다라는 글이 많아서 계속 그렇게 지내다가 얼마전에 대장외과에 가서 대장내시경을 찍어 보았는데 대장에는 아무이상이 없고 항문에서 나오는건 점액변이아니라 땀일꺼라는 말씀을 들었는데 정말 그런지 넘 궁금합니다 항문에서 물이 나온느낌이 들어서 휴지로 닦으면 휴지에 묻어나오는것이 없습니다 근데 냄새를 맡으면 시큼한 냄새가 납니다 사람들이 제가 앉았다 일어나면 암내가 난다고 하는데 정말 땀인가요?? 땀이 아니고 점액변일경우 휴지로 닦으면 점액성분에 액체가 묻어나오나요?? 정말 냄새때문에 일상생활도 못할정도고 대인기피증에 죽고싶습니다 제발 치료법좀 가르쳐주세요 한시간 내에 항문에서 물이 수십번도 더나오는데 정말 어떻게 해야하나요?? 제발 알려주세요ㅠㅠ저발요ㅠ


답변

Re : 과민성 대장에 의한 점액변
이주연
이주연[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 입니다.

아침에 샤워하고 오후 즈음에 항문외과를 가서 의사에게 진심 냄새가 나는지 물어보셔요.

항문에서 암내가 나는 경우는 아직 못 보았고, 나더라도 항문에 얼굴을 가까이 해야 나는 정도입니다. 항문주위 피지선이 많이 발달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겨드랑이에서 나는 것 같은 냄새는 안납니다. 누가 그리 암내가 난다고 했는지는 몰라도 치료법은 있겠죠?

먼저 진심어린 의사의 검진을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