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두통과현기증이한달이상지속적으로있습니다

두통과현기증이한달이상지속적으로있습니다


답변

Re : 두통과현기증이한달이상지속적으로있습니다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두통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뇌의 기질적인 원인은 mri 나 ct 검사를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사상 이상이 없는 것은 뇌의 기능적인 문제인데 자율신경계의 조절 능력이 떨어질때에 두통이 오게 됩니다.

우리 뇌에서는 자율신경계가 있어서 자동으로 조절 되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추위를 느끼면 옷을 입는다든지 더우면 옷을 벗는다든지 맛있는 음식을 보면 침이 나오는 것 내가 잠을 자더라도 혈압 맥박 체온을 자동으로 조절되는 것이 바로 자율신경계에서 자동으로 조절하는 일 입니다.

자율신경계에는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이 있어서 시소처럼 움직이는데 교감신경이 흥분이 되면 불안, 초조, 불면, 두통, 어지럼증이 오게되고 반대로 부교감신경의 기능은 떨어져서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소변을 자주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율신경계의 조절 능력 검사를 받아 보고 조절능력이 떨어진다면 치료를 해야 됩니다. 장과 뇌는 연관성이 깊어서 유전적으로 장이 좋지 않을 때에 자율신경계에 영양을 많이 주게 됩니다. 따라서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장의 상태도 같이 점검해야 됩니다.

모든 병이 원인을 찿아야 치료가 되기 때문에 원인을 찿는 것이 아주 중요 합니다. 우선 장에 해로운 단 음식과 단 과일을 피하고 유제품 밀가루 제품을 끊어주시면 조금 호전이 될 것입니다. 대신 고기 생선 채소를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