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는 69년 10월 8일 생입니다 최근에 자주 ...

저는 69년 10월 8일 생입니다 최근에 자주 응급실을 내원한 게 되는데요 재생 지금 현재 증세는 예전에 교통사고 때문에 머리를 다친 적이 있는데 지금도 십 년 전의 그 머리에 혹이 2개 있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지나가지만 이제는 다리 막 다리 통증서부터 눈도 희미해지고 머리도 둔감해지고 특히 머리가 내 머리가 아닌 것처럼 먹먹할 때가 있습니다 너무 많이 아프구요 어깨 뻐근한 거 말도 못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새 위 위가 너무 힘들어서 음식을 섭취하기 힘들어요 약을 먹고 있지만 지금은 혈압이백삼십칠에서 백오십구까지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네요 불안해요 어떡해야 되나요


답변

Re : 저는 69년 10월 8일 생입니다 최근에 자주 ...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네... 최근에 몸이 더 힘드셔서 고생이 많으시네요.

1. 혈압이 137 -159 정도로 오르락 내리락하시는 것 같은데요. 혈압이 약간 높긴 하지만, 이 정도 혈압으로 금방 큰 문제가 오진 않아요. 이런 경우 혈압에 대한 지나친 걱정은 오히려, 걱정이 병을 만들 수 있어요. 혈압약을 드시는 것 같은데... 혈압약을 타서 드시는 병원 선생님과 상의를 해서 약을 조절 하심 될 것 같아요.

2. 예전에 교통사고로 인해 머리에 충격을 받은 경우 오랜 시간이 지나 머리가 멍하거나, 두통이 생기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 듯합니다. 몇년씩 경과하여 오신 경우 머리쪽 혈약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한약 처방을 복용하시고 머리가 맑아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3. 머리, 어깨뻐근, 다리 통증등은 침 치료도 같이 받으시면 좀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