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이 낳고 7개월 워킹맘이에요. 운동은 아이낳기전 수영 ...
아이 낳고 7개월 워킹맘이에요. 운동은 아이낳기전 수영을 5년정도했었구요. 아기 갖구서는 임산부 요가를 했는데 요가가 체질에 안맞었는지 아기한테 안좋다고해서 하다가 중단했구요.
현재까지 운동은 안하고 있는데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어서요.
유산소 운동인 런닝머신부터 천천히 시작해볼까하는데 어떨까요. 런닝머신하게되면 걷기수준으로하면 될까요?
체중감량을 위해 식이조절해도되나요?
답변
Re : 아이 낳고 7개월 워킹맘이에요. 운동은 아이낳기전 수영 ...
황상욱
황상욱[] 건강공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황상욱 입니다.
운동 적응을 위해 빠르게 걸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땀이 가볍게 살짝 나올 정도의 속도로 빠르게 30~40분 정도 매일 걸어주시는 것으로 시작하여 2주 정도의 적응을 하신 뒤, 속도를 올려 살짝 뛰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속도를 올렸을 때에 운동 시간은 20분으로 낮춰 주시고 길게 40분까지 점진적으로 늘려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아이 낳고 7개월 워킹맘이에요. 운동은 아이낳기전 수영 ...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 식이조절을 필수입니다.
아래의 내용 참고하시어 식사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가장 기본이지만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2) 식사하실 때에는 반드시 현미, 통밀과 같은 복합탄수화물군과 단백질군(콩,두부,생선,해산물,살코기 등)과 채소군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같은 칼로리여도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이냐 위와 같이 식사구성에 맞춘 식사이냐에 따라 포만감의 길이, 체지방 감량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3) 간식은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견과류, 과일 등에서 섭취합니다.
4) 하루 물 섭취는 1리터 이상 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