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답변 감사드립니다..(추가질문건:밑에부분에 있어요)

10월 24일경 소변볼때 통증이 있었어 비뇨기과를 방문해서 소변검사결과 (10월11일경 업소에 다녀와서 그런거같습니다..ㅠㅠ)
클라미디어, 마이크로플라즈마 호미니스, 유레아플라즈마파붐, 가드넬라균에 감영되건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약처방 일주일 받고 다시 소변검사 결과 다 치료가 되었습니다....
와이프한테는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아보라고했습니다..... 산부인과에 방문한 와이프가 급하게 전화가와서 무슨균이냐고 물어보길래 대답해준다는게,,,, 클라미디어 하고 마이크로 플라즈마 젠탈리움이라고 잘못 전달했습니다....(총 균은 4개인데, 2개만있다고 전달되었네요...그리고, 호미니스인데 젠탈리움이라고 잘못전달....왜그랬는지 제가 업무중이어서 정신이없어서요ㅠㅠㅠ)
저녁에 퇴근하고 와이프가 하는말이 의사선생님이 무슨균인지만 물어보고 그냥 검사 안하시고 한번 약드실래요, 아님 3일드시는걸로 물어보셨다고 하네요. 그래서 와이프는 그냥 하루치 먹는걸로 처방받아왔더라구요..의사선생님이 약먹고 하루지나서부터 부부관계를 해도 무방한다고 말씁하셨다네요(제가 치료가 끝났다면)..... 외이프는 현재는 그약만 복용하고 며칠이 지난상태입니다....
현재,,, 와이프는 첨부터 아프거나증상은 전혀 없는 상태이긴합니다..... 그래도 제가 맘이 너무 편치 않네요....
맘같아서는 다시가서 제대로 검사를 받아보라고 하고 싶은데,,,, 다시 말하기도 미안하구요....(와이프는 아직 저균들이 성병균인지 모르는거 같습니다..ㅜㅠㅠ) 그래서 더 힘드네요.. .밤에 잠도 안오고....

질문)
1. 한번 먹는 저약으로 모든 균들이 사라질수 있는지요?
( 처방내용으로 보면 처방받은 약으로 클라미디아, 마아크로 플라즈마는 치료가 가능한다는 얘기 같은데요..)
2. 와이프가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몇달지난 후에 검사를 받아보아도 되는지요 또는 그냥 병원을 안가도 되는건지요?
(병원가기전까지는 콘돔을 사용예정입니다...)
3. 제가 이상한데 다녀온이후로 통증이 있기전에 와이프랑은 한번밖에 관계를 안가졌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균이 다 전염될 가능성이 높은건지?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안창 입니다.
각각의 질문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한 번 먹는 약이라면 Azithromycin 1g 단독요법인 것 같은데, 클라미디아, 마이코, 유레아 3가지 다 잡을 수 있는 약입니다. 가드넬라는 혐기성세균 전용 약제가 필요합니다.
2. 아지로신 복용하셨고 증상이 없다면 좀 지켜봐도 되겠습니다.
3. 잠복기간에도 전염력은 있습니다만, 여성의 질은 원래 각종 세균이 바글바글 한 곳입니다. 2번 항목대로 일단은 좀 지켜보도록 하시죠.

선생님.....!! 와이프가 처방받아서 복용한 약 확인결과 지스로맥스정250mg 이었습니다...선생님이말씀한신 Azithromycin 1g
가 아닌데 이 약도 위에서 말씀하신 것 처럼 클라미디아, 마이코, 유레아 3가지 다 잡을 수 있는 약인건지요??


답변

Re : 답변 감사드립니다..(추가질문건:밑에부분에 있어요)
안창
안창[전문의] 굿맨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안창 입니다.

Azithromycin ==> 성분명
지*로맥스 ==> 상품명

즉 같은 약이며 남성에서는
250mg짜리 네 알을 한번에 복용합니다.

부인께서 몇 알을 몇 번 복용했는지 확인해 보시고,
여성에서의 용량은 산부인과에 문의해야겠습니다.

문의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