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울렁거림이 심해서 강제적으로 잠에서

진짜 미칠것같아요 한달 된것 같고요 처음엔 소화불량인줄알고 2주간 위장약을 복용했는데 계속 밤마다 울렁거림으로 깼었습니다. 지금은 거의 하루종일 울렁거리고요 가끔씩 약간 어지럽고 손발차갑고 가끔 숨이 차고 추우면 가슴 가운데가 눌리는듯합니다 도무지 않되서 내과 한번더 병원을 다녀왔는데 신경낮춰주는 약하고 소화제 주더군요 먹고 효과가 있나 싶더니 한 30분정도에 또 울렁거리더군요 잠도 눈만감았을 뿐이지 울렁거림이 느껴지고 강제로 깸니다. 깨어나서 왼쪽 가슴에 손을 대봤는데 그부분만 차가웠습니다 따른덴 다 따뜻했어요 저는 지금 신경이 곤두서있고 속이 너무 울렁거리니까 속을 끄집어 내고싶네요 네이버에 걱정되서 계속 울렁거리고 잠을 못자요 그랬더니 뇌종야우터 심장까지 별뼐 잡소리가..

선천성으로 심실중격결손이 있지만 수술안해도 괜찮다하셨고요 밤마다 울렁거림땜에 아니 하루중에 오후에 잠자도 울렁거림으로 강제로 깨는 일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구토는 한번도 없었고요 밥맛은 있습니다. 밥도 엉청잘먹는데 잘먹는것과 별개로 계속 울렁거려요 밥먹으면 울렁거림이 약간 사라집니다


답변

Re : 울렁거림이 심해서 강제적으로 잠에서
정경원
정경원[전문의] 감계삼성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정경원 입니다.

정확한 진찰이 필요하겠지만, 불안장애나 정신신체질환쪽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항불안제 등 처방 받으면 증상 호전 가능성 있으며, 내과에서 위내시경을 통해 울렁거림의 구조적인 원인이 있는지도 감별해야 겠습니다.

또한 귀의 전정기관쪽 문제나 이석증 등이 있을때도 울렁거림과 어지러움이 동반될 수 있으니, 이비인후과 진료도 한 번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