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뇌병변 시각장애3급의 중증으로 운동화를 10년을 신 ...

뇌병변 시각장애3급의 중증으로 운동화를 10년을 신었어도 전동스쿠터를 이용하다보니 거의 닳지않았습니다 지난달 11일부터 운동을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처음엔 10미터 단위로 걷다가 쉬다가 했습니다 중간에 비오는날과 바쁜날 단 이틀을 제외하고 오늘로 31일째 5킬로미터를 매일 걷습니다 운동화 한켤레가 거의 닳았습니다 제가 왼쪽에 힘이 없어서 오른쪽 발을 절뚝거려서 디딜때 힘있게 디뎌서 오른쪽 신발바닥이 더 닳았으나 이제 비틀거리지않고 2점5킬로를 않고싶지만 꾹참고 걸을수 있습니다 허리와 다리등 온몸에 살이빠져서 그런지 허리가 많이 아픕니다 다리는 뭉쳤다가 풀렸다가하는데 허리는 계속 아픕니다 참을수 있을정도이지만 이대로 운동을 계속 하고싶은데 괞챦을런지 여쭙고 싶습니다 허리를 다친적은 없습니다 제가 원하는 재활운동 계속해도 괜챦다는 답변 기대합니다 그리고 독거로 혼자 생활하다보니 음식을 골고루 먹지 못한답니다 고기랑 가급적 골고루 먹으려고 하지만 반찬 만들수 없는게 많고 래싀피 검색해서 만들어 먹습니다만 많이 부족합니다 그렇지만 외식이나 인스턴트는 거의 먹지 않습니다 미역국이 만들기쉽고 치아가 없는 제가 먹기좋아서 거의 매일 쇠고기넣어 끓여 먹습니다 두서없이 적었습니다 즐거운 휴일저녁 되십시요


답변

Re : 뇌병변 시각장애3급의 중증으로 운동화를 10년을 신 ...
최종환
최종환[의사] 엘레나의원
하이닥 스코어: 1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최종환 입니다.

운동을 시도하려는 용기에 찬사를 보냅니다! 재활운동은 계속 할 수 있으며 꼭 필요합니다. 그러나 잘못된 방법이나 무리한 재활운동은 해로울수 있습니다.

재활운동하는 방법이나 횟수, 강도를 스스로 결정하여서 본인의 방법으로 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재활의학과나 정형외과의 선생님들과 상의하여 운동의 강도나 음식,물리치료와 스트레칭의 방법 등...을 조언을 받으면서 재활운동을 하시면 안전하고 유익한 운동이 될 것입니다. 재활운동 중에 통증과 불편함이 있을 것입니다. 잘 참아내셔서 지속적인 재활운동을 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