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단백질을 보충하려고 합니다.아몬드가 단백질함량이 높다 ...
SMART TAG : 건강증진

단백질을 보충하려고 합니다.
아몬드가 단백질함량이 높다고해서 먹고 있는데요
다시 찾아보니 견과류에 지방함량이 높아서
단백질섭취로 좋지 않다고 하던데요
견과류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단백질보충할 음식없을까요?
닭가슴살은 빼구요
답변바람니다.


답변

Re : 단백질을 보충하려고 합니다.아몬드가 단백질함량이 높다 ...
안강석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단백질 보충을 원하시는군요!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은 물론, 피부와 머리카락, 각종 장기를 만들고 유지시키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이 단백질은 야채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과 육류 등에서 공급되는 동물성 단백질 두 종류로 나뉩니다.

단백질의 필수 아미노산은 동물성 단백질에만 충분히 들어있어 있으며, 동물성 단백질만 너무 많이 섭취 할 경우, 필요이상의 포화지방 섭취로
각종 성인병의 위험 역시 높아지기 때문에 균형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적정 단백질 섭취량은 몸무게 1kg당 1g입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닭고기, 돼지고기 뒷다리살, 우유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식물성 단백질은 두유, 콩 등에 많이 함유 되어 있으며, 동물성 단백질 / 식물성 단백질 이 두 가지를 골고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견과류의 경우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많아 포만감이 오래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견과류에 들어 있는 지방은 불포화나 단일 불포화 지방으로 건강한 지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부름이 오래가 식욕 감소 효과가 있는데요! 많이 섭취하기 보다느 호두는 중간 크기로 3개 / 파스타치오는 20알 / 잣은 100알 / 땅콩이나 아몬드는 18알 정도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달걀의 경우 단백질 공급원으로 스크램블로 요리해서 먹거나, 삶아 먹는 등 간식거리로 추천해 드립니다.

여기에 유제품에는 칼슘 단백질이 많으며, 적정량은 슬라이스 치즈 1.5장 / 우유 1컵(200㎖) / 요플레 1개 / 두유 1컵(200㎖) 등 섭취를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건강한 단백질 섭취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드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