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추가질문이요.

선생님,교합지가 쉽게 쓱빠지는게 낮아서라면 왜 그 선생님은 그 부분에 대해 말씀을 안하시고
저의 불편함을 말씀드려도 자꾸 그래서 한달사용해보라고 적응기간이 필요하다고 하지 않았냐고만 하시니
제가 많이 예민한환자가 되어버렸어요.
크라운한 오른쪽에 대해 어떤 말씀은 안하시고 왼쪽터과 치아부분이 맞닿는다고 하니
맞닿는 부분을 수정해준다고 하시는걸(갈아서 맞추실까봐) 제가 그냥 됬다고 기다려 보겠다고 하지 말라고 했거든요.
정 불편하면 지르코니아로 바꾸라고 하신말씀은 처음부터 지르코니아로 하라고 하신부분인데 제가 골드로
선택했더니 싫어하시는 눈치셨어요.
뜯고 지르로 바꾸라고 하시기에,그럼 제가 불편한것이 지금 소재의 문제로 골드로 했기때문에 그런거냐고 여쭤보니
금은 연성이 좋아서 지금 그런거다.지르코니아는 그렇지 않다고 말씀하세요.
다시 제작을 하게되면 아마도 이 선생님은 지르코니아로 하라고 할거 같은데..
저는 좀 이해가 안되요.
더는 그병원에 문의도 불편함도 얘기할 수가 없을것 같구요.
일단 기다려는 보는데 너무 답답해서 글을 올렸어요.
정말 그냥 시간이 지나면 낮은것도 높아져서 그냥 다 편해졌으면 좋겠어요..


답변

Re : 선생님 추가질문이요.
라주일
라주일[전문의] 일원사랑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직접 진료를 보지 않고 답변하시기가 애매하고 어려우신줄 압니다.그래도 친절한답변감사합니다.

직접 진료를 보지 않고 답변하시기가 애매하고 어려우신줄 압니다.그래도 친절한답변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라주일 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안타깝지만 현재로선 그 치과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믿고 기다려 보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교합이 얼마나 낮은지 제가 확인한 바가 아니어서 잘 모르겠지만, 살짝 안맞는 높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긴 합니다.

하지만 그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한달의 유예기간이 지나도록 불편하시다면, 다시 제작을 요구하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떤 재료를 선택해서 다시 제작을 하실지도 충분히 장단점을 이야기 해보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