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나이는 47세,몸무게 57,키는 157 입니다건강검진 ...

나이는 47세,몸무게 57,키는 157 입니다
건강검진에서 빈혈이 9.2로 나왔어요
쉽게 피곤하고 안색도 항상 창백해요^^음식습관을 통해 빈혈에 도움을 받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답변

Re : 나이는 47세,몸무게 57,키는 157 입니다건강검진 ...
안강석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빈혈은 여성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철결핍성 빈혈은 5명 중 1명의 여성에게서 발견되며 빈혈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너무 걱정은 하지 마세요!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빈혈은 혈액 속에 적혈구가 부족하거나 산소공급기능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만큼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빈혈 현상을 줄이기 위해 철분이 많이 포함돼 있는 음식과 비타민 C를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철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또한 동물성 단백질 식품은 식물성 단백질 식품보다 철 흡수가 훨씬 잘 되므로 붉은 살코기, 간, 달걀노른자, 굴 등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또한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와 골수에서 조혈할 때 필요한 엽산과 B12의 섭취도 해보시는 것은 어떠실지요?

더불어 비타민C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에 풍부합니다. 시금치, 연근, 양배추와 같은 음식은 음식 자체에 철분과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C가 많아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니 잘 챙겨 드시길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으로 빈혈 수치가 올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드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