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끔씩 이유없이 얼굴에 벌레 물린 것 같이 빨갛게 올라 ...

가끔씩 이유없이 얼굴에 벌레 물린 것 같이 빨갛게 올라오고 가끔 간지럽기도 하고... 몇시간 뒤면 사라지고 그러는데 이유가 뭘까요? 볼이나 코 입 주변 이마 다양한 곳에 올라오고 또 사라지고 하는데 한 많으면 일주일에 한번? 정도 그러는 것 같네요 이유가 뭘까요 알레르기일까요? 제가 비염이 있는데 그거랑 관련이 있는걸까요?


답변

Re : 가끔씩 이유없이 얼굴에 벌레 물린 것 같이 빨갛게 올라 ...
정윤주
정윤주[전문의] 위드유의원
하이닥 스코어: 4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정윤주 입니다

벌레 물린 것처럼 빨갛게 올라오는데 가렵기도 하고 특별한 치료없이 사라지는 증상으로 보아서는 두드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드러기는 전 인구의 15-20%가 일생에 적어도 한 번 이상의 두드러기를 경험할 만큼 흔한 질환이며 두드러기 환자의 약 50%가 20-40세에 호발합니다.

6주 이내에 증상이 없어지면 급성 두드러기, 6주 이상 증상이 지속되면 만성 두드러기라고 합니다.

알러지 비염과 같은 알러지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알러지 질환이 없는 사람에 비해 알러지성 두드러기가 발생할 가능성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드러기는 알러지성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가지 자극(물리적 자국, 온도 등)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므로 증상이 심해지거나 잦아들면 병원에 내원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