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회사업무가 거의 앉아있긴한데 소화가 너무 잘안되네요
키 191cm 몸무게 91kg입니다
회사업무가 거의 앉아있긴한데 소화가 너무 잘안되네요
(조금만 매운음식먹거나 조금과식해도 하루종일 두부륵하고 설사가 나오네요)
추가로 팔다리의 힘이 많이 없는데 디스크가 의심되는데
병원 진단이나 건강관리법이있나요?
답변
Re : 키 191cm 몸무게 91kg입니다회사업무가 거의 ...
윤홍일
윤홍일[] 윤홍일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윤홍일 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의심됩니다.
내과나 한의원에서 진단 받아 치료하시고요.
매실차와 생강차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디스크가 아니라도 소화흡수의 문제는
팔다리의 힘이 없게 만들기도 합니다.
저리거나 아픈것이 없이 힘만 없다면
내과적 증상에 의해서 오실 확률도 있습니다.
디스크는 정형외과에서 MRI 진단 받아 보셔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키 191cm 몸무게 91kg입니다회사업무가 거의 ...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1. 설사는 위의 연동운동의 저하, 장내 흡수력 저하으로 발생하며
염증성장질환, 자극적인 음식, 균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매운음식의 경우 위점막을 자극하여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섭취를 하시고 적당한 유산소운동은 우리 체내의 순환을 좋게하여
소화불량 호전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식후 30분정도 가벼운 산책을 권하며
증상 지속 시 병원 진료를 권합니다.
2. 허리디스크 예방에 도움이 되는 운동은 수영으로 부력으로 인해
체중에 대한 충격이 완화되고 근육 강화 운동에 효과적입니다.
그렇지만 접영,평영의 경우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전문가의 지도하에
바른자세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팔, 다리의 힘이 빠지는 증상은 디스크 외에도 뇌혈관질환이 원인일 수 있으니
병원을 방문하시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키 191cm 몸무게 91kg입니다회사업무가 거의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정형외과내원하셔서 전문의 처방지시에따라 결과에 따라 팔다리검사결과 진료받으시고,
표준적정체중을 유지하시면서 평상시 간단한 유산소운동으로 무리가지않게 조금씩 스트레칭위주로 관리하시고,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하루밥1공기분량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장기능이 약한경우 식사할경우 아침,점심,저녁은 밥으로 식사를 하시되,국이나 물에 밥을 말아먹지말아야하며,식사도중,식사직후 물을 마시는습관이 있을경우 위에 더 부담을 주게되므로 식사와 수분섭취는 한시간정도 텀을 두기
바랍니다
소화기내과진료후 전문의 상담지시에 따라주시고,평상시,
밀가루음식,위산분비를 촉진하는 오렌지주스,커피,탄산음료는 피해주시고 너무 늦은시간 자기직접 과일섭취는 소화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조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