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나이 29키 183몸무게 95최근 아침에는 에너지 ...

나이 29
키 183
몸무게 95
최근 아침에는 에너지바
점심에는 먹고 싶은것을 먹고
저녁에는 두부 반모 먹습니다
음주는 2주에 1번 주말에 하는것 같고요
3주간 배드민턴, 테니스 주 5회정도 2시간 정도씩 병행 하면서 하고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는데 어느 부분에서 바꿔야 할까요?
몸무게가 줄지 않는것 같아서 고민이 많습니다


답변

Re : 나이 29키 183몸무게 95최근 아침에는 에너지 ...
박은경
박은경[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6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식이를 제한하고 운동량을 늘리시는 것은 잘 선택하셨는데 영양 섭취 면에서 전문영양사님께 식단을 제공받으시는 건 어떠신지 제안해 봅니다.

또한, 현재 배드민턴과 테니스는 유산소 운동의 형태로 주 5회 2시간씩 실시하신다고 하셨는데 기술을 요하는 스포츠 종목을 선택하실 때에는 나의 기술 수준이나 체력에 따라서 얼마나 쉬지 않고 강도 높은 운동량을 수행할 수 있느냐에 따라서 칼로리 소비에 너무나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쉽지 않고 실시할 수 있는 걷기나 조깅과 같은 운동을 주 2-3회 실시해주시는 것이 다이어트를 하시는 데에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사료됩니다. 또한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에는 우선적으로 스트레칭을 반드시 실시하셔서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사전 작업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칭은 매일 실시하시는 것이 좋으며, 동작을 할 때에 반동을 주거나 숨을 참지 마세요. 각 동작은 10초 유지하고, 2-3세트 반복합니다.
전신뻗기 / 한쪽 허벅지 가슴으로 당기기 / 한쪽 다리 들어 반대쪽으로 넘겨 허리 비틀기 / 업드려서 상체 뒤로 젖히기 / 고양이/말등 만들기 / 어깨 누르기 / 앉아서 허리 숙이기 / 앉아서 다리 벌려 대각선으로 허리 숙이기/ 발바닥 대고 허리 앞으로 숙이기 / 다리 교차하여 앉아서 허리 옆으로 늘리기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나이 29키 183몸무게 95최근 아침에는 에너지 ...
비공개 프로필
프로필 비공개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체중이 잘 감량되지 않는다면 식단을 점검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목표체중까지 체중을 감량하시는 날까지는 금주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은 1g 당 7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과 단백질보다 높은 열량입니다.
또한 알코올 성분 자체가 체지방 분해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먼저 금주를 권해드리며, 3끼 식사를 하신 점은 매우 잘하고 계시지만 식단도 조금 보완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점심에는 드시고 싶은 음식을 매번 먹기 보다 한식위주로 권해드리며 저녁에는 두부 반모와 함께 양상추, 오이, 방울토마토
등의 채소를 꼭 곁들이시길 바랍니다.

금주와 식단 조절로 체중감량 속도가 빨라지실 겁니다.

참고하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