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발안쪽 떨림 증상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표시된곳에서 피가 지나가는 느낌으로 떨림이 있고 발가락을 조금만 오무리면 딱딱해 지면서 쥐가나요. 오랫동안 무릎꿇고 있는 느낌이고, 안에서 피가 지나가는데 잘 못지나가서 떨리는것 같은 느낌입니다. 서있을 때나 앉아 있을때도 마찬가지고 누워있을 때고 피가지나가는 느낌으로 떨림이있고 24시간 증상이 있습니다. 제가 병원에가서 다리 근전도 검사를 했는데 이상이 없었습니다. 제가 왼쪽 고환에 통증이 있는데 이게 서로 연관성이 있는것 같아요. 고환통증이나 다리가 같이 많이 아프거나 적게 아픕니다. 특히 앉아있을때는 더욱더 그렇구요. 비뇨기과에서는 딱히 원인이 없다고 하고, 하지정맥쪽도 수술을 했는데 좋아 지지 않았습니다.이런경우에 어디에 가서 어떻게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다리가 이렇게 된지는 한 7년정도 됬습니다. 그리고 허벅지, 뱃살, 종아리등에서 간헐적으로 떨림이 있는데 이것도 연관이 있는건가요? 나이는 32살입니다ㅠㅠㅠㅠ


답변

Re : 발안쪽 떨림 증상이 있습니다.
주재형
주재형[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 입니다.

근육떨림은 대부분 과도한 근육사용 또는 수면부족 스트레스등의 심리적 원인, 탈수, 영양부족, 약물부작용, 마그네슘 부족 등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떨림의 대부분은 심각한 질병의 증상은 아니므로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