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인 남성인대 갑자기 이마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데 왜 ...

성인 남성인대 갑자기 이마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데 왜 그럴까요?


답변

Re : 성인 남성인대 갑자기 이마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데 왜 ...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보통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에 나타나지만, 사춘기에 생긴 여드름이 25살 이후까지 계속되거나 20대 후반에 나타나는 여드름을 성인 여드름이라고 합니다. 성인 여드름은 청소년기보다 오히려 흉터를 남길 확률이 높아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성인 여드름 역시, 여드름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원인이 밝혀져 있지는 않지만,
1. 여드름균의 집락 및 피지 분비의 증가와 함께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2. 지나치게 피지분비가 잘되어 기름이 많음.
3. 털구멍을 밀폐시키는 화장품
4. 마찰이나 기계적인 자극
5. 스트레스
6. 지나친 땀 등이 여드름을 만들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성인 여드름은 왜 생기며,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서울대학교병원 건강칼럼, 서울대학교병원)참고

수분섭취를 자주 해주시고 기름진음식과 인스턴트 음식들을 제한하고 항상 피부를 청결하게 관리하시면 성인여드름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여드름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입니다.

1. 스피루리나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독소배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와, 항산화 기능이 있는 피코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해독작용 외에 간에 영양공급도 되기 때문에 피부톤도 밝아지고 피부 염증도 줄여주고 치유나 재생속도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왕이면 하와이산이 좋고 방사능조사를 마친 것, 나트륨 함량이 0mg 제품, 분말로 되어 식물성 캡슐에 든 제품이 흡수율면에서 좋습니다.

2. 콜라겐
피부와 피부간의 결속력을 증대가 됩니다. 지지하는 힘을 탄력이라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콜라겐은 생선(피쉬)콜라겐과 돈피로 만든 콜라겐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흡수율과 질은 콜라겐 자체가 고분자이므로 이를 가수분해하거나 흡수되기 쉽게 처리하여 만든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3. 코엔자임큐텐
항산화, 피부탄력증진, 100mg 함유된 것고 이왕이면 셀렌이 포함된 제품이 좋습니다.

4. 아로니아
킹스베리라고도 불릴 정도로 다른 베리보다 안토시아닌 함량이 많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즙,분말보다는 정으로 된 제품이 좋으며 폴란드산 제품이 좋습니다.

5. 비타민C
주근깨와 검버섯의 원인이 되는 멜라토닌 생성을 억제해 피부 미백 또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6. 유산균
장내 독소 배출을 도와 피부트러블방지 또는 피부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성인 남성인대 갑자기 이마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데 왜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성인 여드름이 나오는 경우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샤워할 때 샴푸 거품이 얼굴이 닿을경우, 건조하고 탁할 경우, 기름기 많은 음식, 단 음식을 많이 먹을 때, 스트레스 등등

세안 후에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주세요~!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매일 30분 이상 빠르게 걷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