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나이21 키 185 몸무게 102kg 인데 식이요법으로 ...
나이21 키 185 몸무게 102kg 인데 식이요법으로는 도저히 안될거 같고 의가사제대(후십자인대파열)때문에 운동을 꺼리게 되는데 지금 수술후 약 4달정도 지났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용?
답변
Re : 나이21 키 185 몸무게 102kg 인데 식이요법으로 ...
최동기
최동기[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식이요법만으로는 안되지만, 식이요법을 제외하는 것은 다이어트를 안하겠다는 것과 같습니다.
식사량을 줄이기 어렵다면 규칙적인 패턴으로 드시면서 조절해보시기 바랍니다. 십자인대파열로 4개월정도 지났다면 가벼운 운동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부담이 안되는 아쿠아로빅이나 수영들이 좋을 것 같네요.
처음부터 너무 욕심부리지 많고 가볍게 시작해보시면 차차 본인체력에 맞는 방법들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답변
Re : 나이21 키 185 몸무게 102kg 인데 식이요법으로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후방십자인파열이 단독적, 복합적 인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운동여부는 병원에서 전문가의 진단으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십자인대부분 근육이 많이 약해졌기 때문에 차근차근 근력을 회복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가급적이면 체중에 부하가 많이 가해지거나 활동이 많은 운동들은 피해 주시고, 걷기, 수영, 의자안장 높인 실내 자전거타기 와 같은 운동부터
차근히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질문자님의 무릎 상태는 질문자님이 가장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판단하셔서 무리한 운동은 피해 주시고, 운동시 통증이 생기거나 이상을 느끼시면 즉시 중단하시고, 병원 내방을 해주세요.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누워서 하늘 자전거 타기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나이21 키 185 몸무게 102kg 인데 식이요법으로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에너지소비개념에 초점을두고,무리가가지않게 유산소를 틈틈히 하시면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