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배살을빼고싶은데요 어떻게하면될까요?
답변
Re : 배살을빼고싶은데요 어떻게하면될까요?
전박근
전박근[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특정 부위만 뺄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생활습관, 식이, 운동 관리를 통해서 전체적인 지방을 서서히 빼 나가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전반에 걸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영양섭취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일정한 식간 텀을 가지고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셔야 좋습니다. 수분 섭취 권장량은 체중 1kg 당 30ml입니다.
수면은 7~8시간이 확보되어야 하며 취침 시간은 오후 10시가 자장 좋은데 12시를 넘어 새벽으로 갈수록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또한 섭취와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나 활동 등을 찾으시면 좋습니다.
운동은 의심되거나 진단 받은 질병이 없다면 우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서서히 늘려 최종적으로는 조금 강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형태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흥미와 취향에 맞는 운동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단 부상을 유발하는 격렬한 운동은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는 최대능력의 60~85% 정도로 30~60분 지속할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하며 빈도는 주 당 4~7회가 권장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배살을빼고싶은데요 어떻게하면될까요?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뱃살 빼는 방법에 대해 문의주셨군요.
뱃살 원인의 경우 대표적으로 말씀하신 탄수화물은 많이 드시는 것과 잦은 음주, 야식, 밀가루 섭취, 고혈당 섭취 등이 있습니다.
식후 디저트(당류), 과일 등의 섭취도 연관이 있답니다.
이런 식습관을 피하시고,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과 함께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