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중3 16살 학생입니다.. 제가 7월달 방학 ...

안녕하세요 중3 16살 학생입니다.. 제가 7월달 방학때 비염 수술 하비갑개절제술 을 하고 지금이 10월달인데 이제 다시 코 한쪽이 무조건 막히고 올레랑 똑같이 된것같아요 ..
제 증상은 코가 한쪽이 계속 막혀요 한쪽이 뚫리면 반대쪽이 막히고.. 이거는 왜 그런거에요? 그냥 단순히 비염때문인가요?
그리고 항상 가래가나와요 음식? 을 먹으면 가래가 꽉막히게되고 가래를 뱉어도 막혀있는 답답한 느낌이 계속 들고.. 그래서.. 코가 다시 막히니까 수술이 재발한건가요?
하비갑개절제술은 단순히 코막힌거를 뚫기만해주는 수술인가요? 코한쪽 막히는게 이유가뭐예요ㅜㅜ 이것들처럼 비염에 좋은 정보 좋은음식 좋은것들쫌 알려주세요
그리고 지금 의성초,유근피를 넣고 끓인물을 마시고있는데 이것은 정말로 효과가있을까요? 아니면 따로 비염에 좋은 차 알려주세요ㅜ 너무길었네요 너무답답해서.. 많은 정보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떻게해야지 코뚫리고 가래안나올까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중3 16살 학생입니다.. 제가 7월달 방학 ...
윤병기
윤병기[전문의] 서울센트럴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윤병기 입니다.

이미 수술을 하셨는데도 힘드신가보네요. 코는 대부분으 한쪽으로 숨을 쉬게 됩니다. 번갈이 가면서 막힌다면, 아마도 양측 코가 부었거나, 콧물로 인하여 야기되는 증상이라 생각되는데, 수술 후 재발여부 판정은 병원에서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가래가 많다면 아마도 후비루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 비염이 아닌 축농증(부비동염)의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에, x-ray 같은 검사를 한번 해보시는 것도 되움이 됩니다.

하바갑개 절제술은 코막힘과 콧물은 함께 잡아 주는 수술입니다. 레이져로 했는지, 단순 절제를 했는지의 여부에 따라서, 증상 호전여부도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는 둘다 조금씩 호전 회셨어야 맞고요. 비염에 좋은 음식들은 흔히 알려져 있는 민간 요법을 유지하시되, 차가은 음료수나 주무실때도 조금은 따뜻하게 주무시는 게 좋습니다.

많이 답답하시다면 병원에서 한번 더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꼭 완쾌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