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치아교정 에 대해 궁금합니다

교정을 하려고 고민중인 24살 남 입니다
치아 상태는 심각하다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1 교정을 하게 되면 얼마나 교정기를 착용하나요?
2 치아상태에 따라 요금이다르다고 알고있는데
평균 얼마나 나오나요?
3 교정 하고있는동안 관리 는 무엇을하나요?
4 교정이 끝난 후에도 관리를 하는 사람도 있다고
들었는데 모두다하는건가요?아니면 심한사람만 관리를하나요? 하게 되면 관리를 어느기간동안 더 관리를하나요?
5 교정기간중에 병원은 중간중간 가야하나요?
가게되면 얼마나가야되나요?
6 얼굴이 좀 네모난 느낌인데 하게되면 좀 좋아질까요?


답변

Re : 치아교정 에 대해 궁금합니다
이현정
이현정[의사] 아름드리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현정 입니다.

치아교정에 궁금하신 점이 많으시군요.

미리 말씀드려야 할 부분은 치아교정은 신체의 중요한 치아를 이동시키는 치료인 만큼 개개인마다 매우 다르며 그에 따른 비용, 기간, 장치종류, 케어 방법 등이 존재합니다.

주신 질문은 치아교정의 전체적인 부분을 설명드리는 것이 맞는 듯 합니다.

1~2번 질문)
1 교정은 어금니를 포함한 전체 교정 2. 앞니를 중심으로 치료하는부분교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번 전체교정은 보통 교정기간이 1년 6개월에서 3년 이상까지 길어질 수 있습니다.
2번 부분교정은 보통 3개월에서 장치에 따라 1년 이상 길어질 수 있습니다.

치료비용은 온라인 상담으로 알려드릴 수 없게 되어 있으니 해당병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치종류에 따라 달라지며, 각 치과마다 차이날 수 있습니다.

3,5) 교정기간동안 3~6주에 한번씩 병원에 내원하게 되며 장치를 조정하게 됩니다.

4) 교정 후 대부분의 분들은 유지장치를 사용하게 됩니다. 유지장치기간과 종류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정해집니다.

6) 교정 후 얼굴이 변하는 경우는 많습니다. 특히 돌출입, 비대칭, 주걱턱 등 정면, 측면의 외모변화를 보이는 경우는 상당수입니다.

위 설명은 환자개인의 특성을 무시하고 간단하게 치아교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치아교정은 간단하게 진행될 수 없는 진료입니다. 개인에게 적합한 치아 교정 계획은 환자의 정확한 상태와 환자의 의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궁금하신 질문에 도움이 되는 답변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