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2살 남자입니다 20살에 허리디스크 판정받았습니다 ...

22살 남자입니다
20살에 허리디스크 판정받았습니다 그때는 걷는것도 약간 힘들었지만 지금은 거의 일상생활하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다만 왼쪽허벅지와 엉덩이사이에 통증은 조금 있습니다.(왼쪽다리를 앞으로 곧게 뻣으려고할때 통증이있습니다)
허리디스크에 도움이 될만한 운동이 뭐가있을까요 ?
제가 알기로는 걷기와 철봉매달리기가 도움된다고 알고있습니다
또 철봉이 도움이된다면 허리에 힘을주고 매달려야하나요 아니면 힘을 풀고매달려야하나요 ?


답변

Re : 22살 남자입니다 20살에 허리디스크 판정받았습니다 ...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디스크로 고민이 많으시군요!

철봉을 통해 견인치료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의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자가치료는 병의 진행 또는 악화를 초래 할 수 있으니 권하지 않습니다.

허리디스크를 진단 받으신지 2년이 지났습니다. 일상 생활은 가능하시지만 젊은층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고 컴퓨터, 스마트 폰 사용으로 인해 디스크가 악화되었을 가능성도 있으니, 가까운 병,의원에 방문하여 현 상태를 점검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치료를 필요로하지 않거나, 치료 후 재활 시 수영과 요가를 권해드립니다. 수영은 허리의 부담이 적고 특히 배영 시 균형 잡힌 자세는 통증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평형은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요가는 자세교정과 허리주변 근육 이완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무리한 운동은 허리에 부담을 주니 전문가와 상담 후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