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잠을 일찍자도 졸리고 너무 자도 졸리고 왜 자도 졸리고 ...

잠을 일찍자도 졸리고 너무 자도 졸리고 왜 자도 졸리고 항상 피곤할까요......? 스트레스도 너무 받고 힘들어여..ㅜ


답변

Re : 잠을 일찍자도 졸리고 너무 자도 졸리고 왜 자도 졸리고 ...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피로감이 심하다는 것은 음식을 덜 먹어서 영양이 부족하든지 아니면 음식을 먹어도 영양분이 흡수가 되지 않아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내가 섭취한 음식은 에너지를 만들기 위함인데 이 과정을 대사라고 합니다.

우리가 섭취한 음식은 이빨로 잘 게 부쉰 다음에 위로 넘어가면 위에서 소화 효소와 합쳐진것이 소장으로 가게 되고 소장에서는 음식을 분해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데 바로 균이 음식물을 분해 하게 됩니다.

소장에는 약 200조개의 균이 있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데 불행하게도 부모님 중에 한 분이 장이 좋지 않고 좋지 않은 장을 유전 받은 분은 장내세균총의 비율이 50:50의 비율로 태어나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유익균은 대표적으로 유산균이고 유해균은 곰팡이 균인데 유해균의 먹이가 되는 것이 바로 단 음식과 단 과일입니다. 그러므로 단 음식 단 과일을 먹게 되면 유해균이 증식되어 장벽에 염증이 생기고 염증으로 인하여 장벽에 융모가 죽게되면 이 틈으로 우유에 있는 카제인 단백질과 밀가루에 있는 글루텐 단백질이 핏속으로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따라서 단 음식 단 과일 유제품 밀가루 제품을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 먹으면 먹을 수록 피로감이 심하고 염증도 심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고기 생선 야채를 많이 먹고 대신에 단 음식 단 과일 유제품 밀가루 제품을 제한 해야 합니다.

근본적으로는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하여 원인을 찾고 원인에 따른 치료가 필요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