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정신잃음

21살 수험생 남성입니다. 정말걱정되어 병윈에가야하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긴글이라도 잘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시쯤 깨서 잠은 4시간 40분정도잤습니다.
9시반 부터 2시간정도 침대에 누워 자다가 일어나서 소변보러갔는데 갑자기 눈이안보이기시작하면서 심장소리가 크게들리고 귀가먹먹해졌습니다.
머리가멍해지고 답답함?이라해야하나 이상한느낌이 들긴했으나 비교적생각은잘되는것 같았습니다.

다리풀리고쓰러질것같아서 쓰러지지말아야겠다는생각에 세면대잡고 잠시버티고 괜찮아져서 나와 앉았습니다.
쇼파에앉아있는데 벌레?매미가 일정하게우는것같은 소리가 귀에서 계속나고 머리가 멍한느낌과 귀가 먹먹한것이 글쓰는 지금이 15분째인데 계속나는것 같습니다.

제가 약한 부정맥을 갖고있는데 나이도젊고 무언가를 할 단계가아니라하셨습니다. 그냥 운동열심히하고 짠거주의하고 심해지지않으면 무시하고 살라고하셨습니다.
이로인해 먹는약은없고 비뇨기과치료로 엘칸정이라는약을먹고, 과민성대장과 축농증때문에 요새 약을많이먹습니다.
요즈음 음식을제대로 안챙겨먹고 과자나 인스턴트를 먹거나 많이 사먹었습니다.

비뇨기과
엘칸정(엘ㅡ카르니틴)ㅡ근육및 심근에너지대사 생리활성물질

과민성대장약
레이프라정 10밀리그램ㅡ프로톤펌프저햊니ㅣ
오티렌F정ㅡ위점막보호 및 손상억제,항염증작용통해 위점막회복
세르비아캡슐ㅡ정장제
메부틴정ㅡ위장운동조절 및 진경제
샤이닝정ㅡ위장운동조절 및 진경제

이비인후과약
크래리신정ㅡ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
엘도신캡슐ㅡ진해거담제 기침감기약
코슈정ㅡ비염.콧물약
아르레온정ㅡ항히스타민,항알러지약

약은 식전30분 내과약 식후 30분 이비인후과약복용합니다. 약에대한부작용일까요? 수험생이라 스트레스나 오래앉아있고 운동을못해서그런걸까요?

병원에내원 해봐야할까요? 내원하면 어디과에 가야하나요? 의사선생님의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복약내역은 사진파일로도 올리겠습니다.


답변

Re : 정신잃음
전성호
전성호[전문의] 미래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전성호 입니다.

많이 놀라셨고 걱정이 많이 되실 거 같습니다.

부정맥으로 인한 증상인지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인한 증상인지 감별이 중요합니다. 생활이 불규칙적이고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카페인섭취, 음주, 흡연 등으로 심장이나 혈관쪽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