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식이요법 을 한다고 하는데 속이비면 머리가 아프면서 조금 어지러요.
그리고 잠 를수면제를 복용해도 기품잠을 몾자니다.
외 그러까요. 좋은말씀 부탁드러요?
답변
Re : 식이요법 을 한다고 하는데 속이비면 머리가 아프면서 ...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과체중이면서 깊은 잠을 자지 못한다면 수면무호흡증을 생각해야 합니다. 낮에도 피로나 졸리움이 심하고 아침에 일어난 후 두통이 있으면 더욱 가능성이 높습니다. 식사량을 줄이시고 30번씩 천천히 씹어드세요.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에 180분 이상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지속하세요.
체중감량은 수면무호흡증 치료의 기본입니다. 수면무호흡증의 진료과는 호흡기내과, 이비인후과, 신경과 등입니다. 진단은 '수면다원검사'를 하는데 수면 클리닉이나 대학병원에서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식이요법 을 한다고 하는데 속이비면 머리가 아프면서 ...
박예리
박예리[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트립토판 : 필수 아미노산으로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로 뇌에서 세로토닌으로 변화됩니다.
ex. 닭고기, 우유, 콩류 등
2. 세로토닌 : 멜라토닌의 재료가 되는 호르몬으로 낮에 햇빛을 받으면 분비됩니다.
ex. 키위, 호두 등
3. 멜라토닌 : 밤에 수면을 담당하는 호르몬입니다.
ex. 바나나, 체리 등
먹는 시간과 양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체내 농도를 높이는 게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