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턱의 끝부분을 손으로 만지면 아파요. 양쪽 다 통증이 있어요

40세, 여자, 키 154에 몸무게 48키로 입니다. 제가 얼굴이 아빠를 닮아 광대와 턱이 넓은 편인데. 나이를 먹어갈수록 턱이 더 사각져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모양은 둘째치고 턱의 끝부분을 손으로 만지면 아파요. 양쪽 다 통증이 있어요. 이를 꽉 물면 튀어나오는 부분 말고요. 가만히 있을때 만져지는 귓불 아래 사각 턱뼈 아랫부분이 아픕니다. 통증은 머라할까요? 음.. 마치.. 멍들거나 근육통이 있을때처럼 아프기도 하고 한쪽이 더 아프기도 하고 양쪽이 똑같이 아프기도 하고 그래요. 이건 왜 그럴까요? 수십년전에 이 문제로 외과에 갔었는데 의사쌤이 그 부분이 피부가 얇아서 그런거라고 별 문제 없다고 했었습니다. 전 아픈데도요. 그냥 세월만 보냈죠. 구강외과는 대학병원만 있다는데 소견서를 어디서 떼서 가야하는건가요?


답변

Re : 턱의 끝부분을 손으로 만지면 아파요. 양쪽 다 통증이 있어요
이상윤
이상윤[전문의] 페이스디자인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상윤 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직접 보고 진찰하지 않으면 정확히 알 수 없겠습니다.

가능성으로 보자면 불편하신 부위는 큰침샘과 근육(교근)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갈이나 이악물기 등의 습관 등이 있는 경우가 말씀하신 증상과 가장 가깝긴 한데... 침샘의 염증이나 타액관이 막힌 경우, 타석이 발생한 경우 등도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가까운 구강악안면외과 병원을 찾아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강악안면외과는 대학병원에도 있지만 따로 개원해있는 병원들도 많으니 가까운 곳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