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마르고 살이안찌는체질이라서 어떻게하면살이찔까요?19살 ...
SMART TAG : 체중증량

마르고 살이안찌는체질이라서 어떻게하면살이찔까요?
19살 165 46 이예요 건강하게살찌고싶은데.어떤운동과.식이요법은어떻게해야되나요?


답변

Re : 마르고 살이안찌는체질이라서 어떻게하면살이찔까요?19살 ...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평상시 활동과 비교하여 운동을 통해 추가적인 활동을 수행하신다면, 평상시 보다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고, 인체는 추가적으로 소비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평상시 보다 많은 양의 영양분을 요구하여 섭취하고, 섭취된 영양분은 평상시 보다 많은 양의 에너지원으로 분해되어 인체내로 저장 됩니다.

이러한 과정은 근육을 형성하는 과정과 인체의 에너지 시스텝의 기능의 상실을 막기 위한 방법으로 여겨 집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체형을 크게 만들고, 체중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어떠한 운동도 활동적인 운동이라면 체중을 높일 수 있으나, 특정 스포츠의 경우 사용빈도가 높은 동작으로 인해 인체 밸런스의 형성이 고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반면, 근력운동인 웨이트 운동의 경우 각 부위별에 효과적인 운동방법 많으며, 질문자님의 신체적 특성과, 체력수준을 고려하여 운동을 진행 할 수 있음으로 근력운동을 권해 드리겠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운동을 진행하신다면 극심한 근육통을 유발하며, 운동상해를 유발 할 수 있으니 자신의 체력수준에 맞는 운동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1. 활동적인 운동이라면 신체활동량이 증가되고, 증가된 신체활동량에 대비한 섭취량 및 저장량을 늘립니다.
2.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마르고 살이안찌는체질이라서 어떻게하면살이찔까요?19살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체중이 잘 증가하지 않아 걱정이시군요,

규칙적으로 식사 꼬박꼬박 챙겨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드시는 식사량과 종류를 알수 없어서 아쉬우나 탄수화물 섭취량을 조금 늘리시고,
공복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만 잘 유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어떤 운동을 진행 중이신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주 2~3회의 근력운동을 해주시면
건강한 체중 증가에 도움이 되며 운동 전, 후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잘 보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