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뱃살 잘빠지게하는 방법알려주세요배쪽 엉덩이 정말안빠지 ...

뱃살 잘빠지게하는 방법알려주세요
배쪽 엉덩이 정말안빠지네요
허리도 안좋고 무릎 연골판 제거시술도했구요
발목도 안좋아요


답변

Re : 뱃살 잘빠지게하는 방법알려주세요배쪽 엉덩이 정말안빠지 ...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인체는 전신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며, 운동이나 활동시 국소부위를 지정하여 에너지원을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의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원을 활용합니다. 이로인해 특정부위를 설정하여 지방을 감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지방의 응집도가 높을 수록 지방의 감소량이 높으며 이러한 증상은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근육운동을 통해 특정부위의 탄력을 높일 수 있음으로 피부늘어짐 현상을 보완 및 예방 하고, 탄력을 부가하여 오히려 전보다 더 슬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복부근육의 경우 싯업, 크런치, 레그레이즈위 방법 기본적인 형탸이며 효과도 띄어납니다. 운동 방식은 각 종목들 모두 15 ~ 20회 * 5 ~ 10 세트 가량 수행 하시기 바랍니다.

엉덩이의 경우 스퀏, 와이드 스퀏을 권해 드리겠습니다. 스퀏만으로도 충분히 자극이 높지만 다리를 넓게 발린다면 엉덩이에 집중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운동 방식은 15 ~ 20회 * 5 ~ 10 세트 가량 수행 하시기 바랍니다

운동초보자의 경우자신에게 맞는 운동강도를 운동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무리한 운동의 경우 운동상해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뱃살 잘빠지게하는 방법알려주세요배쪽 엉덩이 정말안빠지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복부 및 엉덩이 쪽 감량이 잘 이뤄지지 않아 걱정이시군요.
거기에 발목도 안좋으시다면 운동을 무리하게 하시기 보다 식사개선을 먼저 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뱃살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잦은 음주, 야식, 밀가루 섭취, 고혈당 섭취 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을 피하시고,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현미밥)과 함께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짠음식, 자극적인 음식, 라면 모두 복부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