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18살 168 74 살이있는 몸입니다.. 요새들어 두통 ...

18살 168 74 살이있는 몸입니다.. 요새들어 두통이 심해지고 안오던 근육통도 자주오는데 한의원을 들러야하나..싶고 어금니 쪽에 치주염?? 뭐가 걸려있는 느낌을 받습니다..치료가 시급한지 궁금하고 귀에도 중이염같은 증상을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이렇게 아픈곳이 없는편은 아닌데 건강검진이나 한약이라도 달여먹어야하나요..덩치만보면 하나도 안아플꺼같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그리고 콜린성알리르기??그런알레르기도 있는데 해결방안이있나요..?ㅜ


답변

Re : 18살 168 74 살이있는 몸입니다.. 요새들어 두통 ...
정윤주
정윤주[전문의] 위드유의원
하이닥 스코어: 4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정윤주 입니다.

생활에 지장을 줄 만큼의 두통이나 근육통이 있다면 당연히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운동, 정신적 스트레스, 뜨거운 목욕, 감정의 변화 등으로 심부 체온이 1도 정도 상승하면 발생되는 두드러기입니다. 콜린성 두드러기가 있을 경우 갑작스럽고 급격한 온도 변화가 일어나는 상황을 피하여야 하며 피할 수 없는 경우 미리 항히스타민제와 같은 예방약을 복용하는 것도 관리의 한 방법입니다.

두드러기의 기본 관리 지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몸에 열이 나게 하거나, 덥게 하는 것들(술, 맵고 뜨거운 음식, 자극적인 음식, 지나친 난방, 지나치게 뜨거운 목욕), 스트레스 등을 피해야 한다.
2) 두드러기가 난 부위를 긁는 것을 피해야 한다.
3) 미지근한 물이나 찬 물로 샤워를 하고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