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가지금 무릎이아파서 정형외과 가보니 엑스레이찍고 연골연화증이라고합니다

제가지금 무릎이아파서 정형외과 가보니 엑스레이찍고 연골연화증이라고하는데, 무릎에좋다는 스완슨에서 나온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msm 하루 두번 세알씩먹고요, 뼈에좋은 비타민d3와 칼슘제 먹고있고요,.. 다이어트릉 너무심하게해서 생리를 두달째안해 에스트로겐을위해 비타민 c를 먹고있고, 저 무릎아픈게 근육통이아닐까 의심이되어 유한양행 마그비 (마그네슘 비타민e)는 하루 두알먹는건데 한알씩만먹고있습니다.. 너무 비타민제를 과섭취하는건지요...?


답변

Re : 제가지금 무릎이아파서 정형외과 가보니 엑스레이찍고 연골 ...
민혜연 하이닥 스코어: 4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민혜연 입니다.

적정 비타민과 미네랄제제는 나이, 성별, 영양상태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또한 영양제의 종류에 따라 함유량이 모두 달라 말씀하신 내용으로는 섭취량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영양제 설명문에 일반적인 권장섭취량과 그에 따른 영양제 함유 비율이 나와있으므로 영양성분표를 확인해서 복용량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제가지금 무릎이아파서 정형외과 가보니 엑스레이찍고 연골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비타민제로 단정지을수는 없고 평상시 자세와 무리한운동량,걷는걸음거리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수있습니다.
정형외과 진료처방지시에 따라주시고 평상시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틈틈히 무릎에 무리가 가지않도록 매일꾸준히 조금씩 걷기,스트레칭위주로 관리하시고,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