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키160에 몸무게 70넘는 20대 여자입니다(몇달사이 ...
키160에 몸무게 70넘는 20대 여자입니다
(몇달사이 20키로정도 쪘어요)
살이 급찌는동안 밤낮시간이 바뀌고
매일 한두끼를 고칼로리 배달음식으로 먹고
주로 늦은시간에 많이 먹었습니다
운동은 가끔 실내싸이클타는정도이고
집안에서 움직이지 않았어요
8월부터 일이잡혀 아침에 되도록 일어나고
3끼꼬박 챙겨먹는중입니다
주로 현미밥에 반찬적당히 먹고 있으며
야식이나 간식은 많이 줄였습니다
또한 108배를 지속적으로 하고있고
하루 최소30분~1시간이상은 걷고 있습니다
이런생활을 하면 몸이 원래대로 돌아올까요?
특히 생리불순이 생기는 등 호르몬도 변화가심한데
규칙적인생활이 도움이 되나요?
또 세끼를 꼬박 다 챙겨먹는것이 좋을까요,
1끼나 2끼정도 소식하는게 좋을까요??
알려주세요~~~
답변
Re : 키160에 몸무게 70넘는 20대 여자입니다(몇달사이 ...
한봉재
한봉재[한의사] 경희토정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한봉재 입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3끼 식사를 하며
하루 30분~1시간 걷고, 108배를 지속적으로 하고 계시군요.
또, 야식이나 간식은 많이 줄인 상태이고요.
체중감량을 하시려면 일정 정도의 식사량 감소는 필수적입니다.
물론, 운동을 많이 해서 뺄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긴 시간 운동을 해야 원하는만큼의 칼로리 소모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식사량을 줄일 것을 권합니다.
간식이나 야식은 당분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불순은 비만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니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체중을 감량한다면 정상적으로 돌아오리라 생각합니다.
매일 108배를 지속적으로 하신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
Re : 키160에 몸무게 70넘는 20대 여자입니다(몇달사이 ...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8월 전의 생활패턴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행동으로 더이상 진행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3끼를 체계적으로 섭취하는 것과 복합탄수화물을 섭취하시고(현미밥), 야식과 간식을 줄이시는 것은 올바른 방법으로 여겨 집니다. 지속적으로 수행하시고 추가적으로 섬유질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유산소 운동방법으로 걷기 운동을 30 ~ 60 분 가량 진행 하시는 것도 올바른 방법입니다. 다만, 걷기 운동 강도를 점진적으로 증가시키시기 바랍니다. 운동강도를 증가시키는 방법으로 거리를 동일하게 걷지만 걷기 속도를 높여 주시거나 걷는 거리를 늘리시는 것이 강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108배의 경우 처음에는 근력운동으로 작용할 수 있으나, 지속적을 수행하다보면 근지구성운동으로 변모하게 되며, 지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근육부위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전신을 자극할 수 있으며, 다양한 운동방법이 있는 웨이트 운동을 시행하시거나, 활동적인 스포츠 운동으로 변경하신다면 지속적으로 운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섭취방법은 하루 칼로리 섭취량을 평가하여 나누어 섭취 하시는 것이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키160에 몸무게 70넘는 20대 여자입니다(몇달사이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우선 기존에 불규칙한 식사 습관과 생활패턴으로 체중이 많이 증가하셨는데요.
이 요인이 많이 줄어든 상태이므로 꾸준히 진행하시면 체중감량 효과는 반드시 나타날 겁니다.
식사는 규칙적으로 시간을 잡아주셔서 간격을 4~5시간으로 해서 지금 드시는 것처럼 잡곡밥에 채소류, 단백질 급원 포함 하시어 저녁에 드실 때 밥량을 조금 줄여서 조절해주시는 정도로만 해도 좋을 것 같네요.
식사하시고 1~2시간 후에 유산소 운동도 1시간 이내로 종종 병행해 주시면 감량에 더욱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